노동부 산하 국립직업안정소에 따른 한국표준직업분류에 의하면 우리나라는 직업수는 1만 2000여 종 정도이고 직업도 생명체 마냥 없어지거나 새로 생기는 변화를 거듭하며 전 세계적 직업수는 20만종이 넘는다고 합니다. 그런데 학부모님들이 자녀에게 원하는 직업은 약 20개 정도라고 합니다. 이렇게 다양한 일들이 있는데, 그러한 작은 분야에서 출세하려니 경쟁이 치열해지는 것입니다.
지식정보 사회인 21세기는 학력보다 능력을 우선 시 하는 사회입니다. 어느 대학을 나왔느냐 보다는 무엇을 할 수 있고 어떠한 자격이 있느냐가 사회가 요구하는 능력을 대변하는 중요한 지표가 되며 그 지표를 나타낼 수 있는 것이 곧 전문성이고 자격증입니다.
현대사회는 전문지식이나 기능이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으며, 그 변화의 핵심적 특징은 ‘지식중심’에서 ‘전문성 중심’으로 전환됩니다. 생활체육의 학위병행과정은 국내·외 레저스포츠/각종 스포츠단체 및 협회와의 현장학습 시스템을 구축하여 학교수업과 현장 실무와의 차이를 극복함으로써 이론과 실제의 완벽한 균형을 추구합니다. 또한 개인별 특성을 살려 본인의 특기나 적성에 맞는 전공실기 및 생활체육지도자로써 현장에 바로 접목 시킬 수 있는 각종 건강·스포츠 관련 자격 취득을 위한 학점 외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21세기 스포츠 및 체육, 무도, 레저, 뷰티헬스케어 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정의롭고 유능한 운동 분야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, 교육기관으로서 양심과 사명을 다할 것입니다.